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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커넥트웨이브(이하“커넥트웨이브”라 함)가 운영하는 배달앱 서비스 “전주맛배달”(이하 “배달앱”이라함) 내 재단법인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전주구독(이하 “서비스”라 함)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려는 자(판매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1. 1. “서비스”란 회사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사용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모바일 웹 사이트 형식의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2. “서비스”란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배달앱 내 링크로 연결된 하위서비스로 피연결서비스를 의미하며 이때, 하위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의 정의는 [전주맛배달_이용자]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이용약관 바로가기]
  3. 3. “서비스”는 상품을 정기적으로 결제할 수 있는 정기결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4. 4.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로서, 구매회원, 판매회원을 포함한다.
    • 1) “구매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구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정회원을 의미합니다.
      ① “정회원”이란 ㈜커넥트웨이브가 제공하는 스탬프팡 회원 중 통합 로그인 시스템 (Single Sign On) 서비스를 통하여 제휴서비스 약관과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의미합니다. 이때 스탬프팡 회원 및 통합 로그인 시스템 (Single Sign On) 서비스의 정의는 ㈜커넥트웨이브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제휴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휴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 2) “판매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별도 승인절차를 거쳐 회사가 서비스에서 판매를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단, 판매회원의 자격이나 승인 결정 기준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7. “구매회원”라 함은 본 조 제4항에 따라 가입한 회원으로서 “서비스”에서 “판매회원”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정기결제하고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구매(구독)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8. 8. “할인쿠폰”이란 명칭을 불문하고 구매회원이 서비스에서 상품 등의 구매시, 판매가격에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적용한 가격을 기준으로 대금을 지급하고 상품 등을 공급받을 수 있는 온라인 할인수단을 말합니다. 할인쿠폰은 회사가 발행하며 사용조건, 사용기간, 발급횟수 등은 할인쿠폰별로 상이하게 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정에 따라 쿠폰 발급은 임의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9. 9. 결제대행사”란 판매회원의 판매대금을 정산을 대행하는 회사와 제휴한 정산대행업체를 의미합니다.
  10. 10. “고객서비스센터”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문의를 처리하거나 이용자간의 분쟁을 합리적이고 원활하게 조정하기 위하여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기구를 말합니다.
  11. 1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구독결제, 신청, 승인 등 결제와 서비스 이용상태를 의미하는 용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구독신청 : 구매회원으로부터 판매회원의 상품(상품)등이 결제된 상태
    • 2) 구독자취소 : 구독신청된 정기구독 건에 대해 판매회원 승인 전 구매회원에 의해 취소된 상태
    • 3) 가맹점취소 : 구독신청된 정기구독 건에 대해 판매회원의 상황에 따라 신청이 취소된 상태
    • 4) 구독중 : 구독신청된 정기구독 건에 대해 판매회원에 의해 승인된 상태
    • 5) 구독해지신청 : 구독 중인 정기구독 건에 대해 판매회원으로부터 해지 요청이 들어온 상태
    • 6) 구독해지승인 : 구독 해지 신청된 정기구독 건에 대해 판매회원에 의해 승인되었으며 잔여 배송회차가 남은 상태
    • 7) 구독해지 : 잔여 배송 및 부분취소까지 완료되어 더 이상 구독이 진행되지 않는 완전 구독 종류 상태
  12. 12.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관련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및 회사 또는 판매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사이트 내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5. 변경된 약관 조항 중 상품 등의 구매계약에 관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매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변경된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본 조 제4항에 의한 변경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된 조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6. 6.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 후 30일 내에 개정약관에 대한 특별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본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사이트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별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회사는 제3조 제3항 내지 제6항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4. 4. 회사와 별도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이 존재하는 경우, 별도의 정함이 없다면 해당 합의가 본 약관 및 개별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5. 5.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상품 및 용역에 대한 주문중개 등 통신판매중개서비스
    2. ② 할인쿠폰 발행
    3.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 2. 회사가 제공하는 본 조 제1항의 서비스는 이용자가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판매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과는 관련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제7조 서비스의 기간과 중단

  1. 1.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구매회원이 본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배달앱의 회원탈퇴(해지) 요청 수리 및 모든 권리·의무의 이행이 종료된 날까지입니다.
  2.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4. 회사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구매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5.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6.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7. 본 조 제6항에 따라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구매회원에게 미리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구매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구매회원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형태의 보상으로 구매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8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이용자 간에 성립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9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 거래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판매회원 또는 구매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0조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1.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2. 2.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은 이 약관과 제휴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완료되며, 회사는 별도의 정보 및 필요사항의 기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3. 3.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11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문자메시지나 알림톡의 수신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2조 구매(구독)신청

  1. 1. 구매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회사의 사이트 또는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또는 판매회원 상품등에 대한 구매(구독)를(을) 신청하며, 회사는 구매회원이 구매(구독)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항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구독)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 6) 회사 또는 판매회원의 확인요청 사항에 대한 동의
    • 7) 결제주기와 배송(사용)예정 요일의 선택
    • 8) 결제방법의 선택
    • 9)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필요한 사항
  2.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는 이미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거나 관련 법령이 개정되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3.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는 이미 기존에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회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3조 매매계약의 체결

  1. 상품 등의 매매계약은 구매회원의 제 12조에 따른 구매신청에 대하여 회사 또는 판매회원이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제 12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시스템 오류 등으로 재고가 없는 상품에 대한 구매신청이 발생하였거나 현저한 가격 변동 등으로 구매신청 가격으로 상품등을 공급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확인된 경우
    • 2)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4) 상행위(재판매)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단, 상행위로 인정하는 기준, 구매청약 거절, 계약 취소 등의 조치 방법은 해당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정한 정책에 따름)
    • 5) 국외 배송의 경우
    • 6)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7) 기타 위 각 호와 유사한 사유

제14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1. 회사는 구매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구매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구매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구매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 정기배송 및 대금결제

  1. 1. 정기배송 서비스(이하 “정기배송”)는 서비스가 구매회원에게 선택한 기간 동안 자동 결제방식을 통하여 구매회원이 지정한 요일에 상품등이 배송되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 2. 정기배송 신청 가능한 상품은 판매회원이 지정한 상품에 한해 운영됩니다.
  3. 3. 정기배송 신청 및 결제시에는 자동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 결제수단을 통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4. 4. 정기배송의 특성 상 상품의 가격은 변동될 수 있으며, 고객에게 1회차 서비스 신청 시 고지된 시점의 상품 가격을 기준으로 정기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단, 할인쿠폰의 금액은 제외됩니다.
  5. 5. 최초배송 이후 배송 상품등에 대한 결제는 정기배송 신청 시 결제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정보를 기준으로 자동결제 되며, 자동결제 시기는 회차별 배송(사용)예정 요일 3일 전입니다. 또한 자동결제 전 발송문자를 통해 사전 고지됩니다.
  6. 6. 사전고지 발송문자에 대한 확인의무는 이용자에게 있으며, 발송문자 미확인에 대한 손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7. 회사는 구매회원이 상품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8. 8. 회사는 결제수단의 이용한도 초과 또는 이용 정지 중단 등의 사유로 상품등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회원에게 문자 등을 이용하여 알립니다.
  9. 9. 구매회원은 1회차 이후 각 회차별 정기결제 전에는 별도 비용없이 해당 정기배송 구매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0. 10. 회사는 정기배송 대상 상품등을 더 이상 판매할 수 없거나 해당 상품 등을 정기배송 서비스로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전주구독은 사전고지 후 해당 상품의 정기배송을 중지하거나 해당 회차의 상품을 공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11. 회사는 특정 상품에 대하여 구매수량을 제한할 수 있으며, 상품의 재판매 가능성이 있는 경우, 또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와 관련된 경우 정기배송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할인쿠폰

  1. 1. 할인쿠폰(이하 “쿠폰”이라함)은 회원가입 및 서비스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등을 통하여 구매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되며, 각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조건 및 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고, 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2. 쿠폰의 이용가능 브랜드, 품목, 이용가능 구매금액, 총 할인 금액 제한, 이용가능 결제수단 등의 조건이 상이하게 설정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구매회원의 손해나 손실에 대해 회사 또는 판매회원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3. 3.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하고, 사용조건을 만족하지 않은 경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상품구매 후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졌을 때 해당쿠폰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4. 4.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회사는 구매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서비스의 이용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5. 배달앱의 회원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쿠폰 중 미사용한 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상품 등의 공급

  1. 1. 배송 소요기간은 대금결제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2. 회사는 구매회원이 구입한 상품 등의 공급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으며,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지정한 배송(사용)예정 요일에 배송되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구매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판매회원의 별도 공지 또는 안내 등)이 있었다면 그 약정에 따릅니다.
  3.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4.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5. 판매회원의 발송확인 처리 이후에 구매회원이 수취확인을 하지 않아 배송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발송확인일로부터 2주 이내에 수취확인요청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안내 이후에도 구매회원의 수취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3일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배송완료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실제 구매회원이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구매회원은 판매회원과 회사에게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환급

회사와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구매신청 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구매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환급을 하는 주체는 회사가 아니라 판매회원으로 정합니다.

제19조 취소

  1. 1.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등이 발송되기 전까지 취소요청을 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요청이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2. 2. 구매회원이 취소요청한 상품등이 실제로 배송이 시작되었거나 주문제작(생산)이 시작된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의 취소요청에 대하여 거부하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구매회원에게 별도로 고지(사이트를 통한 안내 포함)합니다.
  3. 3. 상품등의 매매계약 체결 이후에도 배송을 위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는 등 정상적인 거래의 이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나 판매회원에 의해 상품등의 매매계약이 취소처리 될 수 있습니다.

제20조 반품

  1. 1. 구매회원은 판매회원의 상품 발송 이후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를 통하여 발송 준비중으로 표시되더라도 실제로 발송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본 조의 내용을 적용하여 반품 절차로 진행됩니다.
  2. 2. 구매회원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구매회원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 확정 이후에는 회사의 사이트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반품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판매회원과 별도로 협의하여 진행됩니다.
    • 1) 배송된 상품 등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판매회원(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서는 회사)가 제공한 표시·광고 내용과 상이할 경우
    • 2) 상품 등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된 상태로 배송된 경우
    • 3) 전자상거래법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상품등 매매계약이 체결된 경우
  3. 3. 구매회원이 반품 신청한 상품 등이 제23조 각 호의 1(구매회원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요청이 상품등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을 경과한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의 반품 신청에 대하여 반품 접수를 거부하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구매회원에게 별도로 고지(사이트를 통한 안내 포함)합니다.
  4. 4. 판매회원의 반품 접수 거부나 보류에 대해 구매회원은 다시 반품을 신청할 수 있으며, 반품 신청시에 자동 구매확정이 연기됩니다. 자동 구매확정 연기의 횟수 및 기간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5. 판매회원의 반품 접수 거부나 보류 통지시 구매회원이 해당일로부터 1일 이내에 반품을 재신청하지 않거나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에 협의가 지속적으로 완료 되지 않는 경우 해당 취소요청은 자동으로 철회되고, 상품 매매계약의 내용대로 이행됩니다.
  6. 6. 약속한 기일을 경과하거나 구매회원의 반품 신청 요청에 판매회원이 3영업일 이내에 응답하지 않은 경우, 해당 상품등의 반품 신청은 자동으로 접수되고,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안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만 취할 뿐, 구매회원에게 구매대금에 대한 환급은 하지 않습니다.
  7. 7.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회원이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8. 8.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예시: 단순변심의 경우 구매회원부담, 상품하자의 경우 판매회원부담 등). 단 당사자간에 별도의 약정이 있었던 때에는 그 약정에 따라 부담합니다.
  9. 9. 반품 상품등의 배송방법은 상품등의 종류, 부피 등을 고려하여 처리 가능한 방식에 따라 진행하여야 합니다.
  10. 10. 반품처리에 따른 환불은 제22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11. 11. 반품 신청 시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회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고 상품을 반환하거나 구매회원 부담의 반품배송비를 지불하지 않는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교환

  1. 1. 구매회원은 판매회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2. 교환은 동일한 상품 및 동일한 옵션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이 외에 경우에는 반품 후 재구매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3. 3.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회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제20조를 준용하여 반품신청으로 처리됩니다.
  4. 4.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교환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예시: 단순변심의 경우 구매회원부담, 상품하자의 경우 판매회원부담 등). 단 당사자간에 별도의 약정이 있었던 때에는 그 약정에 따라 부담합니다.

제22조 환불

  1. 1. 상품 등의 주문 취소 또는 반품 완료 처리에 의하여 구매회원에 대한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판매회원이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에게 상품 등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2. 판매회원은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구매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3. 환불은 원칙적으로 구매회원이 지급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진행합니다. (예 :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
  4. 4. 본 조 제2항에도 불구하고, 계좌번호 입력 오류, 이용불가 계좌, 결제수단 제공자의 사유 등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 각 호 중 1의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 1) 구매회원에게 개별 연락하여 확인 후 판매회원이 계좌입금
    • 2) 환불예정금액으로 표시 및 보관처리하고, 추후 구매회원의 요청에 따라 계좌입금
  5. 5. 부분 주문 취소 또는 부분 반품시 환불되는 금액은 할인서비스의 적용 조건이 달라짐에 따라 구매회원이 예상하던 금액과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상품 불량, 표시/광고 내용과 상이한 경우에는 제한되지 아니합니다.)

  1. ① 구매회원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요청이 상품등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을 경과한 경우
  2. ②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단,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③ 구매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예시 : 화장품류, 식품은 밀봉 개봉 시, 의류, 침구류는 수선했거나 세탁하였을 시, 기타 사용·분리·훼손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시)
  4. ④ 신선식품 상품으로 상품의 특성상 배송이 시작된 경우 (신선식품은 냉장/냉동을 포함하며, 상품 불량인 경우는 제외)
  5. 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계절의류, 냉난방기기 등 계절상품)
  6. ⑥ 배송된 상품이 하자없음을 확인한 후 설치가 완료된 상품의 경우 (예: 가전제품, 가구, 헬스기기 등)
  7. ⑦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예시 : CD, DVD, GAME, 서적 등의 경우 포장 개봉 시)
  8. ⑧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회사 또는 판매회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9. ⑨ 구매하신 상품의 구성품 일부가 훼손되거나 누락된 경우 (예 : 화장품 세트 상품, 의류에 부착되는 액세사리, 가전제품의 부속품, 사은품 등)
  10. ⑩ 기타 관련법령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제24조 구매안전서비스

  1. 1. 회사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결제대금예치사업자(회사 포함, 이하 동일)를 통하여 구매회원이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상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회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2. 구매회원은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배송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 또는 판매회원에게 통보해야합니다.
  3. 3. 결제대금예치사업자는 구매회원이 상품 등을 공급받고 구매확정 의사를 표시한 경우, 그 익일(토요일, 공휴일 제외)부터 판매회원의 요청에 따라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만약 구매회원이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구매확정 의사표시나 보류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7일이 경과한 날로부터 회사는 판매회원이 결제대금 지급을 요청할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대금예치사업자가 판매회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회원이 취소, 반품, 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보류합니다.

제25조 회사의 웹사이트와 다른 웹사이트 간의 연결

  1. 1. “회사의 사이트와 다른 웹사이트 간의 연결”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와 다른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개인정보보호

  1.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2.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용합니다.

제2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제2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구매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구매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대여등의 방법으로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구매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4. 4. 구매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 개인정보의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② 타인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의 임의 수집 또는 도용
  3. ③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⑧ 약관에 따라 발생한 권리·의무를 회사의 허락없이 타인에게 양도 또는 매매하는 행위
  9. ⑨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의 각 세부 서비스 정책에 위반되는 행위

제29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이용자는 사이트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3. 구매회원이 회사의 사이트 혹은 매장 이용시 작성한 상품평, 상품 관련 질문 등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회원에게 귀속합니다. 단,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저장, 복제, 수정, 공중 송신,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이용 권한(기한과 지역 제한에 정함이 없으며, 별도 대가 지급이 없는 라이선스)을 부여 받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권한에 따라, 사이트 및 매장, 온/오프라인 제휴매장에서,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노출, 회사의 각종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홍보를 위한 활용, 서비스 운영, 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상품 관련 정보 통합 관리 및 상품 마케팅을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구매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는 등 관련법령이나 회사의 방침에 따라 조치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이로 인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로 인한 피해 발생의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기인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관련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 8)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9)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10)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5. 회사는 개별 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30조 분쟁해결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회사를 통한 거래에 따른 분쟁은 이용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입니다.
  2. 2. 회사는 회사와 이용자,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사이의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해당 분쟁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자는 고객서비스센터의 결정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4. 4. 이용자는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하여 해결되지 않는 분쟁에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에 피해구제신청을 의뢰할 수 있으며, 귀책 당사자는 해당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있습니다.

제31조 회사의 면책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사이트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3.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사이트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자신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5. 제6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6. 6.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 제6조 제5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8. 8. 모바일 서비스를 통한 거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를 통한 거래는 이용자의 현재 소재지와 이용자가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사유 등으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9. 9. 본조에도 불구하고, 제1항 내지 제2항의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항 내지 제6항의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 위와 같습니다.

제32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및 소비자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및 소비자 분쟁 소송에는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